top of page

[MV] 마무앙 망과 - 별꼴학교 ('23 태국 겨울방학캠프 뮤직비디오)




드디어! 우리의 뜨거웠던 태국 겨울방학캠프를 담은 뮤직비디오가 나왔다! 치앙마이에서! 카렌족 마을에서! 치앙다오에서! 꼬싸멧에서! 방콕에서! 태국에서 3주 동안 코피 터지게 놀았던 우리의 이야기!


“우리가 노래를 만든다고요?”


처음 방학캠프 테마송을 만든다는 말을 듣고 깜짝 놀란 친구들의 표정이 생생합니다. 그랬던 친구들이 가사를 쓰고, 멜로디를 만들고, 직접 밴드로 연주도 했죠. 이제 그 이야기를 담은 뮤직비디오까지 만들었습니다. 지금 다시 노래를 만든다고 친구들에게 물어보면 신난 표정을 지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음악이 우리의 즐거움과 행복이 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친구들은 방학캠프 테마송 가사를 쓰면서 깔깔대며 웃고, 멜로디를 수도 없이 흥얼대고, 시도 때도 없이 헤드뱅잉을 하며 밴드실에서 놀고, 틈날 때마다 떼창을 불렀습니다. 썽테우든 배든 해변이든 밴이든 어디든 말이죠. 해변에서는 옆에서 있는 외국인들이 박수를 친 적도 있었어요. 그렇게 친구들은 음악으로 웃고 떠들고 즐거워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요. 도대체 마무앙 망과가 무엇이냐고 말이죠. ’마무앙 망과’에는 숨은 이야기를 공개합니다!


하루는 방학캠프 치앙마이 와로롯 시장에서 미션을 하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망고 젤리’를 찾았죠. “아니 츠 아라이 카?” (이거 이름이 뭐예요?)


태국어로 망고는 ‘마무앙’입니다. 영어로는 ‘망고’죠. 상인 분이 태국어와 영어를 섞어 ‘마무앙-망고’라고 설명하셨나 봐요. 정작 진짜 이름인 ‘옐리 마무앙’이라는 말은 어디로 갔는지, ‘마무앙 망과’라는 국적불명 정체불명의 유행어가 한동안 방학캠프를 강타했어요. 여기저기서 마무앙 망과라는 말이 들려왔죠. 급기야 방학캠프 테마송의 제목으로 자리 잡게 되었네요.


어쨌거나 저쨌거나 방학캠프 친구들이 태국에서 신나게 놀면서 만든 ’23 태국 겨울방학캠프 뮤직비디오, 마무앙 망과를 공개합니다. 우리의 이야기가 언제나 마음 한편에서 아름답게 빛나길!


(오늘의 미션! 내 목소리를 찾아라! ^^)


———


[MV] 마무앙 망과 - 별꼴학교 ('23 태국 겨울방학캠프 뮤직비디오)


작사 ’23 태국 겨울방학캠프

작곡 테디, ’23 태국 겨울방학캠프

편곡 블루이

노래 ’23 태국 겨울방학캠프


마무앙 망과! 마무앙 망과!


방! 방에서 머물지 말고

학! 학교도 가지 말고

캠! 캠프파이어하고

프! 렌즈와 함께 코피 터지게 놀아보자


알록달록 열대과일

혀도 알록달록 해질 때까지

망고 쉐이크 먹고 싶어

소원을 말해봐


망고 ! 망고! 망고! 망고!


하루가 길었음 좋겠어

내일도 신나면 좋겠어

시간아 천천히 흘러줘

매일매일 코피 터지게 놀아보자


코끼리랑 놀고 싶어

바다엔 뭐가 있을까?

타잔처럼 정글을 누비자

하루종일 놀아보자


나나나나 나나나나

나나나나 나나나나

나나나나 나나나나

나나나나 나나나나


예!



별꼴학교는 아름다운 제주, 성산 바닷가에 자리잡고 있는 1년제 자유학교입니다.

1년간 다양한 프로젝트 중심의 학습을 통해 자유롭게 배우고 싶은 청소년은 누구나 환영합니다.

Different is Beautiful!


홈페이지 - www.starshapejeju.com

페이스북 - 별꼴학교

유튜브 - 별꼴학교

인스타그램 - @starshapejeju




조회수 37회댓글 0개
bottom of page